고객만족센터

02.3489.9500

전화상담
월~금 09:00~21:00
토요일 09:00~12:00

18시 이후에는 일부 상담의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동영상 및 기술상담
월화금 09:00~24:00
수목 09:00~18:00
토일 14:00~24:00

전화상담 및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순서대로 지원/답변
드립니다.

Home > 남부합격스토리 > 합격 스토리

매월 1회 진솔하고 성실한 글을 작성하신 회원님을 선정하여 2만원 강의할인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 (온라인 강의 전용)
취지와 무관한글, 욕설, 도배 등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사이트 이용에 제재 조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제목 : 2022년 1차 충북청 최종합격 정*태
번호 : 148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1417 | 작성일 : 2022/06/21 10:30:27

안녕하십니까?


이번 221차 순경 공채(남자) 충북청 최종합격한 정윤태입니다.

총 수험기간(필기+체력+면접)은 약 15개월 정도 되는 듯합니다.

 

제 최종합격 후기를 통해 빠른 합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합격후기를 남겨봅니다.



-. 경찰학 : 한상기 교수님 강의 수강

한상기 교수님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본인이 알고있는 내용을 바로 말할 수 있을정도로 이해와 암기가 되어야 시험에 합격한다.”

처음엔 긴가민가 했지만, 위 말씀과 같은 실력이 되니 합격을 할 수 있었고, 첫 시험과 달리 경찰학을 최고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상기 교수님께서 별표, A,B,C급으로 분류해서 가르쳐주시는데, B급까지는 완전히 숙지하고 있어야 합격이 가능합니다.

교수님 책에 없는 내용을 보완하고자 저도 다른 교수님의 책을 보았지만, 실제 시험에선 한상기 교수님 책만봐도 충분히 합격 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출문제 회독도 중요하지만, 기본서 회독은 더 중요합니다.

시험경향을 보면 기출문제를 피해서 문제를 내는 느낌이었기 때문에 이미 기출된 지문도 중요하지만, 기본서 자체를 전체 회독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교수님을 완전히 믿고 따라가면 합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형사법 : 오상훈 교수님 강의 수강

기출문제, 단권화 노트, 최신판례 회독이 중요합니다.

저는 수험생활 시작 후 기출문제집 총 15회독을 하였고, 시험 1주일 전에는 단권화노트의 내용을 다 외울 정도로 쉼 없이 회독했습니다.

실제 시험제도 기출지문과 최신판례가 섞여있어 위 3개만 회독 열심히하셔도 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실제로 저는 전국, 동형모의고사 응시 후 복습은 1도 안하고 무조건 기출 회독만 열심히 돌렸습니다.^^)

 

기출문제 회독 시 문제 내에 조금이라도 모르거나 이해되지 않는 지문이 있다면, 교수님께 찾아가서 여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헌법 : 고영동 교수님 강의 수강

기출문제 회독과 판례집 회독이 중요합니다.

212차 필불후에 헌법을 늦게 수강하게되었고, 기본서를 1회독밖에 하지 못하였지만, 기출문제 회독과 판례집 회독을 통해 37.5점이라는 점수를 얻었고, 합격했습니다.

 

고영동 교수님의 나긋한 목소리와 물 흐르는듯한 강의 덕분에 이렇게 해도 합격할 수 있을까 싶었고, 주변에서 고영동 교수님이 헌법 객관식 시험의 최고라 추천해주셔서 믿고 따라갔습니다.

 

기출문제 및 판례집 공부 시 궁금한게 있을때마다 언제든 찾아가서 물어보고 교수님께서 친절하게 답변 해 주시고 설명도 상세하게 해 주셔서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 체력 준비

공부를 하시면서 체력학원을 다녀야합니다. 미리 체력을 어느 정도 끌어올려야 단기 특강 반에서 높은 점수를 노리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시반에서 친해진 분들에게 타 학원 모의고사나 문제 자료를 얻어 풀어보기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기 때문에 필기시험 합격 이전에 학원 등록을 추천 드립니다.

학원을 고르실 땐 악력을 잘 가르쳐주는 학원으로 등록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윗몸, 팔굽의 경우 개인이 하는만큼 오르며, 센서 찍는것도 개인 연습으로 할 수 있지만, 악력의 경우 잘 오르지도 않을뿐더러, 파지법을 잘못배우면 오르지도 않습니다.

 

 

현재 수험생이신 분들, 앞으로 수험생활을 하실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