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스토리

2018년 3차 인천청 경행경채 합격수기입니다

2019/04/18조회 2718

형법 95 형사소송법 95 경찰학 75 수사 95 행정법 95 총점 91 체력 45 가산점 5점(태권도 3단, 워드프로세서, 대형면허)  
  
  
과목별 학습방법  
형법은 최근 시험에서 조문을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자주 출제되는 것 같아 판례를 볼 때도 문제집 옆에조문집을 같이 놓고 공부를 하였고 최신 판례의 비중이 높은만큼 교수님께서 주시는 최신판례 프린트를 반복해서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형사소송법은 법과목이면서도 암기가 필요한 부분이 많았던 것 같아 회독 수를 늘릴려고 노력했습니다. 서브노트를 중심으로 자주 보려고 했고 이와 더불어 기출문제집도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을 형광펜으로 표시를하여 그 부분을 중점으로 회독 수를 늘려나갔습니다.  
  
  
저는 경찰학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공병인 교수님이 수업 도중 수시로 시험에 나올만한 중요 요점을 중심으로 반복적으로강의해 주셔서 이해가 빨랐고 머리 속에 쏙 쏙 잘 들어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교수님께서 꼭암기가 필요하거나 학생들이 자주헷갈려하는 중요 핵심 포인트를 프린트로도 나눠 주셔서 그 프린트를 식사 시간이나 이동하는 시간 등을 이용해서도 반복 하여 암기를 하였습니다. 이번 시험에는 만족할 만한 점수는 아니었지만 지난 시험에서는 계속 90점이상의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사과목은 양을 늘리면 늘릴수록 어렵기만 하고 시험에 나오지 않는 불필요한 부분까지 공부를 할 수 있는 과목이라고생각 합니다. 효율적인 공부를 위하여 안태영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며 서브노트와 기출문제집으로 자주 나오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행정법은 처음 공부할때는 용어가 어렵고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김진영 교수님께서 행정법은 1회독을 돌려야 공부할 때 용어가 이해가 된다고 하셔서 처음공부할때는 이해하기 힘들어도 강의를 끝까지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최근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서 기출문제집보다는김진영 교수님의 기본서를 중심으로 공부를 하였고 모의고사때 틀린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기본서에 표시를 하여 반복적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면접, 체력 준비방법  
면접시험은박문각 경찰학원의 어대훈 교수님 면접강의를 들었습니다.  
박문각학원에서는 면접관 이해 훈련을 통해 면접에 대비해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와 어떤 태도와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등을 반복적으로 학습받았으며, 개인적으로는 텔레비젼 시사 프로그램과 신문 사설 등을 정독하는 방법으로 상식을 키워가며 면접에 충실히 대비를할 수 있었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면접시험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경행경채시험은 필기점수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체력점수 또한 매우 중요한데 체력점수는 단기간 내에 아무리 노력한다고 하여도 점수가오르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박문각 학원에 등록을 하면서 체력학원에도 함께 등록을 하고 꾸준히 준비하였습니다. 제가박문각 프라임패스 관리반에서 밤 10시까지 자습을 마친 후 많이 피곤한 상태에서도 하루도 빠짐없이 체력학원 수업 또한 열심히 하여 45점의 높은 점수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가족과 떨어져 비좁은 고시원에서 혼자 생활하면서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저도 모르게 무기력해지고지금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런게 말로만 듣던 우울증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지금 이 순간이 내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순간이고 지금흘러가는 시간도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시 마음을 굳게 다잡고 가볍게 서브노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소설책 읽듯 읽거나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슬럼프를 극복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박문각 추천 서비스  
프라임 패스 관리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프라임 패스 관리반은 50분 자습 10분 휴식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어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었고 정숙한 가운데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가 아주 만족스러워 공부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에 방해되는 부분이 생기면 언제든지 직원분들께서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셔서 좋은 면학 분위기가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수험생분들께 응원~  
수험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 만의 공부 방법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험생이 많은 만큼 다양한 개개인의 공부 방법이 있을겁니다. 남들이 이렇게 하니깐 나도 이렇게 해야지라는 이런 막연한 생각은 하지 말고 오랜 경험과 많은 노하우를 갖고 계신 교수님들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 만의 공부 방법을 찾아 꾸준하게 노력하면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